중소기업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수출입 국제물류 툴을 소개해요
중소기업이 봉착한 가장 큰 문제는 무엇일까요. 바로 인력에 대한 이슈이겠죠. 이는 크게 2가지 이슈로 나뉘는데요.
(1) 업무에 적합한 인재를 찾기가 어려워요.
(2) 해당 업무를 맡김에 있어 많은 인력이 투입되는 것이 부담스러워요.
특히 수출입 업무의 경우, 일반 업무보다는 ‘전문성’이 부여되는 직종이다 보니 2가지 이슈에 더 크게 봉착하곤 합니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수출입 관리 툴이 있는데요. 바로 디지털 포워딩 ‘쉽다(ShipDa)’입니다.
누구나 쉽게 수출입 무역을 관리할 수 있어요.
기본적으로 [디지털 포워딩 쉽다]는 국제운송을 처리하는 포워더를 디지털라이징한 운송 서비스입니다. 현재 약 2,000여개의 수출입 기업들의 화물의 물류를 직접 핸들링하며, 업계에서 입지를 계속 다져나가고 있습니다. 2024년도 연 매출액은 100억원을 돌파하였구요.
현재는 대형 고객사(KCC, 대상 등)도 유치하며 서비스 대상을 넓혀 나가고 있지만, 초창기에는 ‘수출입 무역을 이제 막 시작하거나, 수출입 양이 많지 않아 전담 인력을 채용하기 어려운 기업’이 쉽다의 주요 고객사였습니다. 이 분들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쉬운 수출입 운송 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다만 중소기업들이 수출입 무역거래에 있어 불편해하는 점은 비단 ‘운송’만은 아닌데요. 고객들의 불편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서비스로 발젼시켰습니다. 그 결과 ‘대금결제(TT)/발주관리(PO)’ 등 다양한 영역에서 무역을 쉽게 만드는 종합 서비스로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무역대금도 간편송금이 된다? 하루만에 되는 외화송금 하는 법 (클릭)
🌌Purchase Order 뜻 장점 B/L과의 관계, PO번호로 수출입 관리하기 총정리!
전문 인력을 확보함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리더들이 수출입 무역을 할 의지만 있다면, 사고파는 판단을 제외한 모든 것들을 해줄 수 있는 올인원 서비스를 찾는다면 ‘쉽다’는 꼭 사용해야 하는 핵심 툴입니다.
인력 채용은 어렵고, 생산성은 높이고 싶을 때
어느정도 수출입 무역이 회사의 비중을 자리잡게 될 때, 무역 전담 인원을 늘려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이 되실텐데요. 2명의 일을 1명이 할 수 있게 돕는 서비스가 바로 [디지털 포워딩 - 쉽다]입니다.
국내에는 약 4,000여개의 포워딩 업체들이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업체들은 여전히 수출입 담당자와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때 “전화, 이메일”과 같은 방식만을 활용하는데요. 간단하게 현황을 체크하고 싶을 때에도 건 마다 담당자와 소통해야 하는 커뮤니케이션 이슈가 생산성을 크게 저하시킵니다.
쉽다의 최대 장점은 생산성을 높일 수 있게 [포워딩 담당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우리회사 팀원들과의 소통]을 줄일 수 있는 IT 기술을 제공한다는 것인데요. 크게 2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실시간 화물추적 및 이메일 알림, 팀으로 관리하는 수출입 운송인데요.
아래 이전 포스팅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수출입 화물추적 변동내역, 웹페이지 및 이메일 중 편하신 수단으로 확인하세요
🌄팀 동료 혹은 거래처와 수출입 운송현황을 공유해요
바뀔 것 같지 않던, 수출입 운송.
디지털로 생산성 향상을 주도하세요!
여전히 많은 기업들이 수출입 무역/운송 분야는 변화가 어려운 산업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그러나 바뀔 것 같지 않던, 수출입 시장도 이제 조금씩 변화하고 있어요. 그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여러분들의 선택에 따라 [기업의 생산성] 차이가 발생해요.
조금 더 쉽다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세요?
디지털 포워딩가 제공하는 IT 기술은 모두 무료로 활용 가능해요!
하단 버튼을 통해 상세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견적이라도 한 번 살펴 보세요:)